잠수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 악세사리 중에 중요한 악세사리 중에 한가지인

 "다이빙용소세지"라는게 있읍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제 카테고리에서 ┃잠수장비"소세지는 왜 필요한가?"-2004.4.28일자-바로가기)에 있으며,

사용법 또한 ┃잠수장비"소세지 사용법에 대해서.." -2004.4.30일자-(바로가기)에 있읍니다.

 

"다이빙용 소세지"제조법

 

여기서는 이것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읍니다. 

 

1. 방수천은 남대문 시장에서 사시면 됩니다.

(방수천을 어디서 사는 지는 광고가 되어서 생략합니다만,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폭이 1.5m이상 되는 천이 없어서 폭이 가장 긴 1.2m(4자)를 사서 그 기장대로 여러개를 만들었읍니다.

하지만 꼭 1.5m이상 되는 것을 만드시려면 세로로 원하는 기장 만큼 잘라서 만드셔도 됩니다.

 

2. 이것을 사시면서 여기에 필요한 "프라스틱크립"이나 "벨트"등도 남대문시장에서 같이 사시면 됩니다.

그밖에 필요한 부품은 "쿠킹용 실리콘"과 "납판"(구슬납)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공구상가에 가시면 있겠지요)

 

3."백묵"이나 "재단용 쵸크"로 자신이 생각하는 모양으로 그려서 재단을 하세요.

(너무 굴곡이 심하거나 직각이 있게 되면, 나중에 실리콘 쿠킹이 어렵습니다.)

 

4.두겹으로 해서 자르면 됩는데,

이때 재봉선과 가까이 자르게 되면 실리콘으로 쿠킹하기가 힘이 드니깐 7~8cm 정도로 충분한 여유를 주시고 자르세요.

(나중에 그 부위는 바트게 잘라 내면 됩니다)

 

5. 프라스틱크립을 벨트에 체결하여 바느질또는 틀질을 하여 만들어 놓고 이것을 미리 천의 겉부분에 오도록 틀질을 합니다.

 

6. 어설프고 엉터리같은 틀질이라도 재봉선을 따라 틀질을 합니다.

이때 끝부분에 납판이나 구슬납이 들어 갈 수 있게 단을 접어서 박아서 납을 넣고 전체를 틀질 해야 합니다.

(튼튼히 하고져 해서 이중으로 박게 되면 나중에 실리콘으로 방수를 하지 못 하니깐,

꼭 한번의 틀질로 마쳐야 하며,

가능한 한 처음부터 끝까지 실이 끊기지 앟도록 주의 하여 한번에 틀질을 마쳐야 합니다.)

 

팁:

 

납판이나 구슬납을 안넣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시에 그 무게로 인해서

입구 부위가 수면 아래로 쳐져있기 때문에

물속에서 내가 불어 넣은 공기가  유출되지 않는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읍니다.  

만일 이렇게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그립에서와 같이  제법 큰 "캐러비너"를 장착하시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

 

7.틀질이 된부분 앞뒤면과 천과 천사이에 실리콘을 꼼꼼히 바르시면 되는데,

천과 천사이에 실리콘을 바를때는 다른 한사람이 바늘구멍이 보이도록 천을 벌려서 바르시면 됩니다.

(이때 마르기 전에 두천은 실리콘으로 붙여져야 합니다.)

 

8.완전히 마르면,

여분의 천을 잘라 내고 덜 붙은 부분에 실리콘을 발라 주시고,

양 옆면도 한번씩 더 발라 주시면 완전방수에 지장이 없겠지요.

 

 

9.수조에 물을 채우고 이것을 뒤집어서 공기를 불어 넣고  기밀유지가 되는지를 확인하시면 완료됩니다.

 

(이것은 사람을 형상화해서 만든겁니다.)

 

엉터리 소세지 공장

공장장 올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