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 아이언맨 슈트 

‘높이 2m에 무게만 240kg’ 50시간 탐사 가능


‘해저 아이언맨 슈트’



해저 아이언맨 슈트가 공개돼 화제다.

캐나다 밴쿠버에 위치한 한 회사는 최근 ‘엑소슈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장비는 지상 기압에 비해 30배 정도 높은 압력에서도 착용자를 보호하는 잠수복으로, 이를 이용하면 약 300m 해저까지 내려가 직접 탐사할 수 있다.

높이는 2m 가량이고,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된 몸체의 무게는 240kg에 달한다. 지상에서는 무거우나 해저에서는 가볍게 움직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6마력짜리 추진기가 4개 장착된 이 슈트를 입으면 전후좌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슈트의 팔 동작도 유연해 누구나 잠깐 연습하면 작은 물건도 집어 들 수 있다.

이 슈트를 입고 2~3시간 정도 해저 탐사를 하게 되는데, 비상시에는 슈트 내부의 산소를 이용해 50시간까지 버틸 수 있다.

‘해저 아이언맨 슈트’ 소식에 네티즌들은 “해저 아이언맨 슈트, 이런게 진짜 슈트지”, “해저 아이언맨 슈트, 어디가면 살 수 있나요?”, “해저 아이언맨 슈트, 아이언 맨이 이제 바다로?”, “해저 아이언맨 슈트, 하나 갖고 싶어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


참고: 

제브로그에 같은 메뉴인 잠수 만물경"에 특수 장비" 메뉴에 2007.01.12,~15일에 연재된 

대기압 잠수복(1편)대기압 잠수복 (2편),대기압 잠수복 (3편) ( ☜ 각각을 크릭하면 바로감)

을 참고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