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다이빙에 새로운 규칙들(NEW RULES) 

 

사진: 엉터리

 

3. 자유로운 이송(Universal Referrals)

 

{새로운 법칙}

 

1998년부터 오픈워터다이버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서

한 교육브랜드의 강사로부터 지식개발과 제한수역(수영장) 훈련을 받은 사람이 타 지역으로 여행을 가서 그 쪽의 다른 교육브랜드 강사로부터 개방 수역 훈련(바다)을 받고 교육을 마칠 수 있는 방법을 대부분 교육 단체들이 수용하였다.

물론 교육 단체와 강사 상호간에 사전 계약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지만, 

현재 많은 교육단체가 서로를 인정하고 있는 분위기로 정착되어 가고 있기 때문에 교육생은 오픈 워터 교육을 마치기 위해 여러 다른 리조트를 고를 수 있는 선택 폭이 넓어졌다는 뜻이다.

 

{구 법칙}

 

예전에는 다이빙 이론과 풀 교육 그리고 오픈 워터 교육이 같은 교육 단체로 이어졌어야 하므로,

거의 모든 교육단체가 자체내의 강사끼리만 교육 중 이송을 허용하고

타 단체의 교육 중인 교육생이 이송되어 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분위기 였다.

 

그러다 보니 교육을 받는 학생의 입장에서는 장소를 이동해서 교육을 할 경우에는 같은 단체의 강사가 없는 경우에는 교육을 마쳤어도 자격증을 발급 받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으므로  같은 단체 소속 강사가 있는 리조트를 선택했어야 했다.

 

{변화의 이유}

 

상대적으로 강사 숫자가 적은  작은 규모의 교육 단체들은 기왕에 교육 기준이 같은 바에야 서로 인정할 수 있는 교육 단체 상호간 계약을 하여 뭉치게 되므로서 고객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게 되었고,

그로인해 교육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예외}

 

PADI 는 이 새로운 룰을 적용하지 않고, PADI 강사만 상호 교환 교육을 할 수 있다.

 

 

출처:  엉터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