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글라스 용도
녹색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색으로 시내나 해변에서 착용하기에 좋으며 운전할 때 특히 적합합니다.
   
회색은 모든 색을 자연색 그대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색입니다. 색이 너무 짙으면 눈이 피로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갈색은 잘 흩어지는 청색빛을 여과시킴으로서 시야를 선명하고 밝고 깨끗하게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속이나 스키장, 해변가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황색은 자외선은 흡수하지만 적외선은 흡수하지 못하는 색입니다. 황색렌즈는 흐린 날이나 야간에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야간 운전시 사물을 정확하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주황(호박색,노란색)은 먼지로부터 일어나는 빛을 방지하여 사격선수들이나 어두운 산업장, 야간 운전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진한푸른색은 적색과 푸른색을 구별하기에 용이하여 금속의 용융상태를 관찰하기에 적합한 색입니다.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고르기
사각형 얼굴
각진 사각형 얼굴은 자칫 딱딱해 보이기 쉬우므로 부드러운 타원형 계열의 선글라스와 양끝이 살짝 올라간 캣아이형이 적합하다. 특히 캣아이형은 각진 얼굴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다. 사각 스타일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정석
   
둥근 형 얼굴
편한 인상의 둥근 형 얼굴은 단순하고 평범해 보일 수 있다. 가급적 둥근 선글라스는 피하고 각진 스타일과 폭스형 스타일이 적합하다. 비교적 선글라스가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무난한 얼굴을 적극 커버할 수 있는 화려한 디자인도 잘 어울린다.
   
역삼각형 스타일
넓은 이마를 커버할 수 있도록 타원형 계열과 둥근 원형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선글라스 테의 윗부분이 강조된 스타일은 넓은 이마를 더욱 강조해 보이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타원형 얼굴
타원형 얼굴은 대부분 모든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떄문에 본인의 개성에 따라 파격적인 디자인을 착용해 보는 것도 좋다. 폭스형과 캣아이형 등 유행 감각에 맞게 자기만의 이미지를 구가해 볼 수 있도록 개성 위주로 착용하면 된다.
 
선글라스 관리방법
중성세제를 푼 물에 담가 가볍게 흔들어 세척해 두는 것이 좋다. 특히, 바닷가에 다녀온 후에는 이러한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소금기와 모래를 제거해야 한다.
씻은 다음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를 꼼꼼히 닦고 케이스에 넣어 보관한다. 운전 도중 선글라스를 벗어서 햇빛 아래 오랜 시간 놓아두게 되면 플라스틱 렌즈의 경우 굴곡이 생겨 사물이 찌그러져 보이고 어지러움, 두통을 수반하는 왜곡현상을 보이게 되며, 테에도 손상이 올수 있으므로 반드시 케이스에 보관해 두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유리렌즈라면 이런 긁힘이나 왜곡현상은 안심해도 좋다.

 

출처:http://www.lasik-doc.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