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 LED 드라이버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리튬이온 입력으로부터 최대 12개의 백색 LED를 구동할 수 있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듀얼 스텝업 DC/DC 컨버터(제품명: LT3497)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고효율 정주파 동작을 통해 균일한 LED 휘도, 저잡음 및 배터리 수명 최대화를 실현할 수 있으며,

온칩 쇼트키(On-chip Schottky) 다이오드를 제공함으로써 외부 다이오드 추가로 인한 비용이나 공간 부족 문제를 없앨 수 있다.


트루컬러 PWM(True Color PWMTM) 디밍 기능은 LED의 어떠한 색상 변이도 없이 최대 250:1의 디밍 범위를 제공한다.

LT3497의 2개 개별 컨버터는 2.5 V∼10 V의 입력 전압으로부터 비대칭 LED 스트링(컨버터당 직렬로 최대 6개)을 구동할 수 있다.

3 mm × 2 mm DFN 패키지와 초소형 외부 부품은 공간 제약형 핸드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매우 컴팩트한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LT3497의 2.3 MHz 정스위칭 주파수는 설계자들이 솔루션 풋프린트와 스위칭 잡음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입력 전압 범위가 2.5 V~10 V로, 싱글 또는 듀얼 셀 리튬이온 전원식 핸드헬드 디바이스 및 5 V 고정 입력으로부터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작할 수 있다.

하이사이드 전류 감지는 LED의 각 스트링을 단일 와이어로 구동할 수 있도록 한다.


LT3497은 정전류 소스로서의 역할을 하며,

온도, 제조 허용오차 및 수명에 따라 변화하는 LED의 포워드 전압에서의 변동에 상관없이 각 백색 LED에 동일한 전류를 공급함으로써 균일한 LED 휘도를 달성한다.

동일한 칩에서도 독립 스텝업 컨버터는 각 스트링에 대한 개별 디밍 및 셧다운 제어 기능을 이용해 비대칭 LED 스트링을 구동할 수 있다.


LT3497은 고효율, 다양한 기능, 저잡음 및 초소형 토털 솔루션 풋프린트와 같은 특징을 제공,

소형 폼팩터에서 많은 LED가 요구되는 각종 백라이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편집부 기자 (daphne@displayasia.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