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새해가 밝았다.

올해는 더욱 밝고 희망찬 일들이 가득하길 바라며 집 안 분위기를 바꿔보자.

복을 부르는 인테리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공간은 현관.

금전운이 좋아지는 현관 연출법을 알아봤다.


 

general_image

그림 작품은 권유미 작가의 '해피룸'(아트리에, www.artrie.com).

 

현관문에 작은 종을 달아준다


실내의 나쁜 기를 분산시키고 약하게 하는 데는 청량한 소리의 종이 제격. 현관문에 종을 달아놓으면 집 안의 좋은 기운이 상승된다.

밝은 분위기의 그림

밝은 색상과 분위기의 정물화 혹은 풍경화 액자를 현관에 걸어놓으면 현관으로 들어온 안 좋은 기를 부드럽게 순환시켜 복을 더해준다.

손님을 위한 슬리퍼를 준비한다

현관에 놓아둔 슬리퍼는 남의 도움을 받도록 해준다. 남편의 직장 혹은 사업운을 더하고 싶다면 손님용 슬리퍼를 반드시 준비하도록 한다.

현관 조명은 밝은 상태를 유지한다

현관이 항상 밝아야 밖에서 들어오는 행운이 순조롭게 집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 따라서 불이 켜지는 시간이 짧은 센서 조명이라면 시간을 길게 조정하고 어두운 편이라면 밝은 조명으로 교체한다.

반짝이는 유리 장식품

현관에 투명한 유리, 크리스털, 수정 등의 장식품을 놓아두면 좋은 기운을 더할 수 있다. 단,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잘 닦아 깨끗한 상태를 유지한다.

황금색 소품으로 재운을 더한다

황금색은 재운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색상. 금색 프레임의 액자, 금색 소품 등을 현관에서 보이는 곳에 놓아두면 금전운을 더할 수 있다.

 

general_image

현관에 관엽식물 화분을 놓아둔다


현관에 관엽식물 등 푸릇푸릇한 화분을 놓아두면 생동감을 더해 집 안에 좋은 기운을 끌어들인다.

●현관에서 보이는 창문에는 블라인드 혹은 커튼을!

현관에 들어섰을 때 보이는 창문에는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하는 것이 필수. 커튼이나 블라인드가 없는 창문은 금전운을 약하게 한다.

general_image

 

●●현관 서쪽에 노란 꽃을 놓아둔다


 

현관을 기준으로 집 안의 서쪽에 노란색 생화를 꽂아두면 금전운을 상승시킨다. 예로부터 노란색은 금전운을 높여주는 색으로 여겨졌는데, 조화가 아닌 생화를 활용해야 운이 더해진다.

<■기획 / 신경희 기자 ■진행 / 조연우(프리랜서) ■사진 / 이주석 ■스타일리스트 / 심희진(트위니, 031-712-5177), 최희림(어시스트)>

출처: 레이디경향

+ Recent posts